신용카드를 삽입하거나 리딩해도(긁어도) 아무런 반응이 없을 때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신용카드 결제 시 MSR 부분에 신용카드를 삽입하거나 리딩해도(긁어도) 아무런 반응이 없을 때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장애에 대한 대처는 솔직히 컴퓨터를 잘 모르거나 포스 직원들이 아니면 대처하기가 힘든 장애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쉽게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
신용카드를 삽입하거나 리딩해도(긁어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는 대부분 MSR을 시스템이 인식을 하지 못하거나 에러가 났을 경우 발생하는데요. 이런 경우 의외로 재부팅 한 번이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으니 일단은 포스 시스템을 완전히 껐다가 다시 부팅을 해보시길 권유해 드립니다.
부팅을 다시 했는데도 증상이 여전하다면 여러 가지를 점검해봐야겠지만 포스의 포트 부분에 에러가 생겼거나 MSR 자체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MSR 자체의 문제라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관리업체에 연락을 하셔서 AS를 받으셔야 합니다. 무리한 시도는 금하시기 바랍니다.
포스의 포트 부분이 문제가 생겼다면 OS상의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겼거나 물리적으로 문제가 생긴 경우 이렇게 두 가지의 경우입니다. 물리적인 부분은 포스 교체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드라이버 문제라면 포트를 삭제 후 포스를 재시작하는 것이 아닌 완전히 전원이 꺼진 것을 확인 후 부팅을 해야 합니다.
이런 작업은 MSR 뿐만 아니라 터치가 갑자기 되지 않을 때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부팅 후 바탕화면이 나온 다음 장치관리자를 열어보면 포트를 재생성중인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트 생성이 완료가 되면 인식되지 않았던 MSR이 인식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유튜브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신용카드를 삽입하거나 리딩해도(긁어도) 아무런 반응이 없을 때 마치겠습니다.
'POS & 카드단말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다텔(nadatel) CCTV 뷰어 다운로드 받기 (0) | 2018.06.25 |
---|---|
포스 프로그램에서 고객모니터, 듀얼모니터에 사진이나 동영상 넣고 싶을 때 (0) | 2018.06.18 |
포스 영수증 프린터 출력이 되지 않을 때 (0) | 2018.06.14 |
포스뱅크 오케이포스 포스 화면 터치 시 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 (0) | 2018.06.11 |
오케이포스(OKPOS) 고객표시화면(듀얼모니터)이 한쪽으로 쏠렸을 때 조치방법 (0) | 2018.06.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