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S & 카드단말기

퍼스트데이터에서 보낸 포스 테스트 후 느낀 점 정리

by 사솔 2017. 6. 15.

퍼스트데이터에서 보낸 포스 테스트 후 느낀 점 정리

 

퍼스트데이터에서 보낸 포스 테스트 후 느낀 점 정리포스팅과 상기 이미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얼마 전 퍼스트데이터 본사를 통해 포스 장비의 필드 테스트를 의뢰받았습니다. 장내 내역은 포스 한 세트 즉, 포스 한 대와 프린터 한 대, 금전함을 받았고 장비를 받자마자 바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한 시간 정도 테스트 후에 제 개인적으로 느낌 점을 이곳에 적어봅니다. 아직 장비의 모델명도 정해지지 않았고 완전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이곳에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퍼스트데이터 담당자님. 안녕하세요. OOOO정보통신입니다. 보내주신 장비는 잘 받았습니다.

보내주신 장비로 자체적인 내부 테스트를 간단하게 진행하고 느낌 점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 포스를 켠 후 사용을 하면서 느낌 점은 포스의 스펙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장비의 속도가 상당히 느리게 느껴졌습니다. 이건 포스 사양에 맞춰서 윈도우 10의 최적화가 이루어졌어야 할 것 같은데 그 작업이 완료가 되지 않은 느낌입니다.

 

 

 

두 번째로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 10의 문제인 것 같긴 한데 윈도우 종료가 되지 않는 느낌입니다. 보내주신 장비를 사용하다가 재부팅이 필요해서 재부팅을 해보면 종료 화면만 계속 보게 되었습니다. 10분 정도 보다가 결국은 강제종료로 끄고 다시 켜고를 반복했습니다.

 

세 번째 퍼스트포스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1401 단말기와 연동을 해서 주문과 결제를 했는데 최초 결제 시 영수증이 한 번 출력된 것 말고는 1401 단말기로는 용지 출력이 되질 않았습니다. 저희가 윈도우 10에서 퍼스트포스 프로그램을 설치해 본적이 없어서 보내주신 장비의 문제인지 윈도우10의 문제인지는 파악하지는 못했습니다.

 

 

 

네 번째 터치감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감압식이라서 압력이 가해져야 하는 것은 알지만 터치감이 상당히 무딘 느낌입니다. 포스 성능의 대부분은 터치로부터 시작이 되는데 이 점은 당장이라도 개선되어야 하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 개인의 취향일 수도 있겠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이 너무 투박합니다. 저희가 6~7년 전에 한참 설치했었던 포스뱅크의 Anyshop D5와 비교를 해도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한참 뒤처지는 느낌입니다.

 

퍼스트데이터에서 보낸 포스 테스트 후 느낀 점 정리포스팅과 상기 이미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여섯 번째 벽걸이용 오더 포스로는 사용이 불가한 것 같습니다. 스탠드 부분이 본체와 분리가 안 되는 것 같은데 이게 사실이라면 아시겠지만 포스로서의 효용성은 상당히 떨어진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특히 현장에서 체감하는 느낌은 훨씬 더 불편하게 느낄 것 같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프린터에서는 메뉴 글자가 네 글자 이상이 되면 폰트 크기가 작아지고 메뉴 수량 부분도 정렬이 되지 않아서 사용자의 입장에서 주방 주문서를 볼 때 상당히 어지러운 느낌이었습니다.

 

 

 

얼마 되지 않은 시간동안 테스트를 해서 정확한 테스트가 이뤄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위의 두 번째 문제 때문이라도 더 이상 내부 테스트는 무의미하다는 판단 하에 장비를 다시 돌려보내드립니다. 저희의 의견이 반영되어 좀 더 멋지고 성능 좋은 포스로 개선되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